본문 바로가기
해보니 좋았음

[질정제 추천] 질염_여성의 감기, 질염 개선에 효과 본 제품

by 양총 2023. 4. 11.

 

광고 글 아니고, 제가 약 1-2년여간 써 보고  좋아서 공유하는 후기입니다. 
저도 질염 때문에 힘든 적이 많았는데, 산부인과는 가 봐도 딱히 그때뿐이고, 
잘못된 정보인지는 모르겠지만 항생제 사용으로 인해 오히려 질 상태가 더 건강해지지 못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정보의 옳고 그름을 떠나, 제 개인적으로도 산부인과 처방이 효과적이지 않았기도 하고, 
산부인과 한번 가면 비용이 너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주저가 된 것도 있었습니다. 
요즘 올리브영에 가면 질염 관련한 질정제가 많이 나와 있더라구요. 
국내 제품은 제가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고, 
아이허브 직구를 통해 써 본 제품 중 효과를 본 것이 있어서 공유하고 싶습니다. 
질염이란? 

질염은 여성의 생식 기관인 질에 염증으로 인해 분비물이 나오는 상태를 말하며, 

이는 전체 여성의 70% 이상이 겪는 흔한 질환이라서 여성의 감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질염의 원인?

전체 질염의 7-80% 정도가 세균이나 곰팡이로 인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면역력이 약화되거나, 알레르기, 피임약, 성관계, 혹은 딱 맞는 옷 착용 등등 매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원인이 될 만한 요소를 배제시키고 적절한 대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주로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질염이 주로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 

  • 몸이 피곤할 때 
  • 생리가 끝난 후 
  • 밀가루 음식이나 단 음식을 많이 섭취했을 때 
  • 팬티 스타킹 등 꽉 맞는 하의를 자주 입었을 때  

 

 

내가 사용해 본 제품 

#1 YEAST ARREST (아이허브 구매)

14정 들어 있는 게 26,000원 정도 하고 

28정 들어 있는 게 47,000원 정도 합니다. 

 

이 제품은 냉장 보관을 해야 합니다. 

급성 감염의 경우 3~14일 동안 아침/저녁으로 1정씩 사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만성 또는 만성 재발성 감염은 2~4주 동안 하루에 두 번 1정씩 사용하라고 하네요. 

예방 목적인 경우에는 월경 중 매일 취침할 때 1정 사용(4개월 연속)

 

--> 이 제품을 먼저 사용했던 건데, 개인적으로는 별로였습니다. (너무 단도직입적인가요) 

기타 성분 중에 코코아버터, 인도멀구슬나무오일, 티트리에센셜오일 등이 들어 있어서 그런지 매우 오일리합니다.

그래서 라이너를 하고 자도 속옷에 잘못 묻으면 기름기가 있어서 세탁이 번거롭습니다. 

그리고 기름 냄새가 많이 나서 약간 불쾌하기도 합니다. 

낱개로 포장이 되어 있기는 하지만 냉장고에 둬야 하니 뭔가 기분상 음식들이랑 둬서 이상하기도 하고, 냉장고에 들어 있으니 손이 잘 안 갑니다. 이용상의 불편함으로 권장 횟수를 잘 지키지 않아서 효과를 잘 못 본 것일 수도 있지만 큰 효과를 느끼지도 못했습니다. 

어플리케이터가 함께 동봉되어 있지 않아서 그냥 손으로 넣어야 하는데, 그 사용법이 좀 어색한 분들이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써보신 분 들 중엔 효과를 보신 분도 있을 테니,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라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2 Yeast-Gard (아이허브 구매)

10정 들어 있고 16,000원 정도 합니다.

 

이 제품은 실온 보관입니다.

증상이 있을 시 7일 동안 매일 1정을 사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 이 제품은 무엇보다 실온 보관이라 화장실 선반에 넣어두고 쓸 수 있어 편합니다. 

그리고 성분에 오일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깔끔하고, 사용 후에도 약간 요구르트향 비슷한 냄새가 납니다. 

박스 안에 어플리케이터가 함께 동봉되어 있어 편하지만, 저의 경우 안에 약을 밀어넣고 어플리케이터를 제거하니 약이 그대로 빠져나와 변기로 빠져서... 아깝게 몇 알 날리기도 했습니다. 또, 사용 후에 세척해서 재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냥 위생 상 손을 깨끗이 씻고 맨손으로 하는 게 나은 거 같아서 어플리케이터를 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효과!  

7일 동안 매일 1정을 사용하라고 되어 있지만, 좀 심할 때도 저는 3-4일 정도 사용하면 증상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보통 생리가 끝나는 즈음에 불쾌한 냄새가 나기도 하고 질염 증상이 생기기도 해서 생리 끝날쯤 예방 차원에서 1-2정 정도 사용해 주면 질염도 생기지 않고 냄새도 깔끔했습니다. (사실 귀찮고 까먹어서 대부분의 경우 1정만 사용하는데 효과 좋습니다.) 

 

 

질정제 제품의 관련 정보를 보면 
- 설탕, 과일, 단순 탄수화물, 빵 효모, 알코올을 피합니다. 
- 플레인 락토바실러스애시도필러스 요거트와 신선한 마늘을 섭취합니다. 
- 스트레스 요인을 줄입니다. 
- 신선한 채소와 통곡물을 주식으로 합니다. 
- 운동을 하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합니다. 

라고 안내 되어 있습니다. 

질염의 원인 중 칸디다균 같은 경우, 당을 먹이로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질염이 있을 때에는 식습관에 주의를 좀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단 걸 많이 먹거나 하면 증상이 좀 심해지고, 클린 하게 먹으면 증상이 나아지더라고요. 

 

모든 병이 마찬가지이지만, 질염은 정말 삶의 질을 떨어트리는 질환인 것 같습니다. 

가려운 느낌도 불편하고, 냄새도 신경쓰이니, 온종일 신경이 쓰이거든요. 

국내 제품은 제가 사용해 보지 않아서, 비교를 할 수 없지만

요즘 아이허브에서 직구를 많이들 하시니, 

상비약으로 하나쯤 구비해 두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정보를 공유해 봤습니다. 

 

이상하게 아이허브에서 #질정제#로 검색하면 #1번 제품은 나오는데 #2번 제품은 안 나오고 제품명을 검색해야 나오더라고요. 제 폰에서만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암튼 질정제 알아보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저의 아이허브 추천코드는 AQG3057입니당^^ 

댓글